청각장애인 모두가 말할 수 있는 세상을 위하여 삼성소리샘복지관이 함께 하겠습니다.

복지관소식

복지동향

home > 복지관 소식 > 복지동향
복지동향

[보도자료] 수어로 만나는 '경복궁 문화탐방'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 작성일2022-06-07 11:38 조회202회 댓글0건

본문

수어로 만나는 '경복궁 문화탐방' 운영 


10월까지 청각장애인 대사 맞춤형 관람 행사 진행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는 오는 10월까지 청각장애인들이 다채로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경복궁 문화탐방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복궁관리소와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이 함께 청각장애인에게 맞춤형 문화탐방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문화유적지 무장애(Barrier Free) 관람 환경을 조성해 문화유산 접근성을 높이고, 경복궁에 대한 올바른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된 서울시 거주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학생과 가족 대상의 자유 관람과 성인 대상의 단체 관람으로 운영한다. 자유 관람의 경우 경복궁관리소가 기획한 ‘경복궁 청각장애인 대상 관람서비스’를 활용해 당사자 스스로 자유롭게 관람하도록 했다.

경복궁 청각장애인 대상 관람서비스는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경복궁 수어해설영상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안내홍보물에 번호대로 인쇄된 각 전각의 정보무늬를 스마트폰으로 인식시키면, 수어해설영상을 시청하며 경복궁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단체 관람은 경복궁 안내해설사와 수어통역사가 동반해 관람해설을 진행한다. 참여자는 한복 체험을 경험할 수 있으며, 퀴즈와 과제 수행 등 궁궐 나들이 체험을 병행해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출처 : 웰페어뉴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